| 차시 | 수업일 | 주제 | 내용 |
|---|---|---|---|
| 1 | 2021-04-10 | 논어와 공자의 시대 | - <얼음왕국 이야기>와 논어의 '시대'으로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 | 2021-04-17 | 외로운 눈물이 묻어 있는 기쁨 | - <도서관에 간 사자>와 논어의 '기쁨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3 | 2021-04-24 | 꼭 필요한 걱정과 쓸데없는 걱정 사이 | - <사라진 마을>과 논어의 '걱정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4 | 2021-05-01 | 분노 가라앉히기 | - <외톨이 꼼>과 논어의 '분노'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5 | 2021-05-08 | 뜨거운 사랑과 차가운 사랑 | <빈 화분>과 논어의 '사랑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6 | 2021-05-15 | 초조함, 결등감 나의 못난 감정들 | - <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>와 논어의 '사랑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7 | 2021-05-22 | 감정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 | - 감정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8 | 2021-05-29 | 그림책 만들기 1 | - 감정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 |
| 9 | 2021-06-05 | 주제별 글쓰기 1 - 성미 | - <말썽 괴물 스너치>와 논어의 '성미'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0 | 2021-06-12 | 주제별 글쓰기 2 - 교만 | - <마법사의 제자>와 논어의 '교만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1 | 2021-06-19 | 주제별 글쓰기 3 - 고집 | - <골짜기로 내려간 여우 하퀸>과 논어의 '고집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2 | 2021-06-26 | 주제별 글쓰기 4 - 찌질함 | - <신기한 그림족자>와 논어의 '찌질함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3 | 2021-07-03 | 주제별 글쓰기 5 - 용기 | - <빈 화분>과 논어의 '용기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4 | 2021-07-10 | 기질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 | - 기질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5 | 2021-07-17 | 그림책 만들기 2 | - 기질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 |
| 16 | 2021-07-24 | 아름다운 어리석음 | - <아버지의 자전거>와 논어의 '어리석음의 미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7 | 2021-07-31 | 프로미움러가 알려주는 잘 미움받는 법 | - <반쪽이>와 논어의 '잘 미움받는 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8 | 2021-08-28 | 어눌함의 경지 | - <입이 똥꼬에게>와 논어의 '어눌함의 경지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19 | 2021-09-04 | 의심이 필요할 때 | - <알 속에서 나온 이야기>와 논어의 '의심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0 | 2021-09-11 | 안 보이는 물건 훔치기 | - <잠시만요 대통령님>과 논어의 '훔치는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1 | 2021-09-25 | 행동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 | - 행동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2 | 2021-10-02 | 그림책 만들기 3 | - 행동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 |
| 23 | 2021-10-09 | 잘 관계하는 방법 | - <좀 별난 친구>와 논어의 '잘 관계하는 방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4 | 2021-10-16 | 잘 말 하는 방법 | - <파튜니아 공부를 시작하다>와 논어의 '말 잘 하는 방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5 | 2021-10-23 | 잘 배우는 방법 | - <책 속의 책 속의 책>과 논어의 '잘 배우는 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6 | 2021-10-30 | 잘 싸우는 방법 | - <용서의 정원>과 논어의 '잘 싸우는 방법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7 | 2021-11-06 | 잘 사는 방법 | - <용구 삼촌>과 논어의 '잘 사는 방법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8 | 2021-11-13 | '잘' 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 | - 잘 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 |
| 29 | 2021-11-20 | 그림책 만들기 4 | - 잘 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 |
| 30 | 2021-11-27 | 나의 논어 이야기 및 소감 | - 소모둠(4인 기준)별로 원고 창작하고 그림 입히기 - 그림책 작품 보완 - 전체 수업 평가, 작품 평가, 소감 나누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