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램 상세보기

완료

논어가 어려우면, 그림책은 어때요?

대상
성인(특히 자녀를 키우는 부모)
활동분야
문학 일반
장소
퐁낭작은도서관 -
접수 마감
프로그램 기간
2021-04-10 ~ 2021-11-27
시간
매주 토요일, 오전 10시
모집인원
10명
비용
10,000원(자료 출력비)

프로그램 계획

차시 수업일 주제 내용
1 2021-04-10 논어와 공자의 시대

- <얼음왕국 이야기>와 논어의 '시대'으로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 2021-04-17 외로운 눈물이 묻어 있는 기쁨

- <도서관에 간 사자>와 논어의 '기쁨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3 2021-04-24 꼭 필요한 걱정과 쓸데없는 걱정 사이

- <사라진 마을>과 논어의 '걱정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4 2021-05-01 분노 가라앉히기

- <외톨이 꼼>과 논어의 '분노'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5 2021-05-08 뜨거운 사랑과 차가운 사랑

<빈 화분>과 논어의 '사랑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6 2021-05-15 초조함, 결등감 나의 못난 감정들

- <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>와 논어의 '사랑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7 2021-05-22 감정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

- 감정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8 2021-05-29 그림책 만들기 1

- 감정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

9 2021-06-05 주제별 글쓰기 1 - 성미

- <말썽 괴물 스너치>와 논어의 '성미'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0 2021-06-12 주제별 글쓰기 2 - 교만

- <마법사의 제자>와 논어의 '교만'으로 이야기 버무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1 2021-06-19 주제별 글쓰기 3 - 고집

- <골짜기로 내려간 여우 하퀸>과 논어의 '고집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2 2021-06-26 주제별 글쓰기 4 - 찌질함

- <신기한 그림족자>와 논어의 '찌질함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3 2021-07-03 주제별 글쓰기 5 - 용기

- <빈 화분>과 논어의 '용기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4 2021-07-10 기질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

- 기질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5 2021-07-17 그림책 만들기 2

- 기질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

16 2021-07-24 아름다운 어리석음

- <아버지의 자전거>와 논어의 '어리석음의 미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7 2021-07-31 프로미움러가 알려주는 잘 미움받는 법

- <반쪽이>와 논어의 '잘 미움받는 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8 2021-08-28 어눌함의 경지

- <입이 똥꼬에게>와 논어의 '어눌함의 경지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19 2021-09-04 의심이 필요할 때

- <알 속에서 나온 이야기>와 논어의 '의심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0 2021-09-11 안 보이는 물건 훔치기

- <잠시만요 대통령님>과 논어의 '훔치는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1 2021-09-25 행동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

- 행동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2 2021-10-02 그림책 만들기 3

- 행동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

23 2021-10-09 잘 관계하는 방법

- <좀 별난 친구>와 논어의 '잘 관계하는 방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4 2021-10-16 잘 말 하는 방법

- <파튜니아 공부를 시작하다>와 논어의 '말 잘 하는 방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5 2021-10-23 잘 배우는 방법

- <책 속의 책 속의 책>과 논어의 '잘 배우는 법' 이야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6 2021-10-30 잘 싸우는 방법

- <용서의 정원>과 논어의 '잘 싸우는 방법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7 2021-11-06 잘 사는 방법

- <용구 삼촌>과 논어의 '잘 사는 방법' 이야기하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8 2021-11-13 '잘' 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옛날 한자 그리기

- 잘 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논어 문장과 자원(字源) 그림 그리기 - 5분 글쓰기로 수업 내용 정리하고 이야기 보따리 나누기

29 2021-11-20 그림책 만들기 4

- 잘 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논어와 그림책, 5분 글쓰기 종합해 원고 작성 - 각자 맡은 그림을 결합해 그림책 만들기

30 2021-11-27 나의 논어 이야기 및 소감

- 소모둠(4인 기준)별로 원고 창작하고 그림 입히기 - 그림책 작품 보완 - 전체 수업 평가, 작품 평가, 소감 나누기

전체메뉴

닫기
닫기